연간 유통업체별 매출실적(2015~2018)
2020. 7. 4. 17:28ㆍ유통업체 매출
전체 유통 시장은 3~5%의 신장추이를 이어 나가고 있다.
전체 신장은 지속적인 신장추세를 보이지만 인구구조, 기술, 문화 등의 변화로 인해 각 유통 채널별로 매출 추이는 상이하다.
■ 대형마트
오프라인의 절대 강자였던 대형마트 채널은 다양한 구색과 배송서비스, 가격 경쟁력을 갖춘 온라인 시장과 생활밀접 MD와 접근성의 강점을 갖춘 편의점 채널에 밀려 지속적인 약세를 보이고 있다.
■ 백화점
백화점 채널의 경우 럭셔리 브랜드를 앞세운 변화를 지속적으로 하고 있어, 오프라인의 약점을 극복하며 신장추세를 이어나가고 있다.
■ 편의점
근거리의 장점과 함께, 1~2인 가구의 증가로 인해 소규모로 다양한 상품을 구매 가능한 편의점 채널의 강세가 지속되고 있다.
[통계용어]
※ 출처: 통계청
'유통업체 매출' 카테고리의 다른 글
20년 05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 (출처: 산업통상자원부) (0) | 2020.07.05 |
---|---|
2019년 주요 유통업체 매출 동향 (0) | 2020.07.04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