content="b0c476a0f012d317e6fc72503b6989964e48a8af" /> 연간 유통업체별 매출실적(2015~2018)

연간 유통업체별 매출실적(2015~2018)

2020. 7. 4. 17:28유통업체 매출

전체 유통 시장은 3~5%의 신장추이를 이어 나가고 있다. 

전체 신장은 지속적인 신장추세를 보이지만 인구구조, 기술, 문화 등의 변화로 인해 각 유통 채널별로 매출 추이는 상이하다.

 

■ 대형마트

오프라인의 절대 강자였던 대형마트 채널은 다양한 구색과 배송서비스, 가격 경쟁력을 갖춘 온라인 시장과 생활밀접 MD와 접근성의 강점을 갖춘 편의점 채널에 밀려 지속적인 약세를 보이고 있다.

 

■ 백화점

백화점 채널의 경우 럭셔리 브랜드를 앞세운 변화를 지속적으로 하고 있어, 오프라인의 약점을 극복하며 신장추세를 이어나가고 있다.

 

■ 편의점

근거리의 장점과 함께, 1~2인 가구의 증가로 인해 소규모로 다양한 상품을 구매 가능한 편의점 채널의 강세가 지속되고 있다.

[통계용어]

※ 출처: 통계청